개념 모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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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천재 작성일24-07-21 16:24 조회1,274회 댓글0건본문
개념 모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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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법
참가자들
이 연구는 현재 터키와 덴마크에 거주하고 있는 대학생 표본을 대상으로 실시되었습니다. 2022년 11월과 2023년 1월 사이에 연구에 참여할 의향이 있는 참여자는 개인 설문지를 통해 인터뷰를 받았습니다. 연구 시작 시 표본에는 1020명의 대학생이 포함되었으며, 그 중 520명의 참여자는 터키 출신이고 520명의 참여자는 덴마크 출신이었습니다. 그러나 누락된 데이터( n = 29)와 다중 응답( n = 4)으로 인해 33명의 참여자가 분석에서 제외되어야 했습니다. 참여자의 인구 통계적 정보에 대한 결과는 표 1 에 나와 있습니다 .
표 1 참가자의 인구학적 특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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측정
사회적 배제
이 연구에서는 Gilman et al.( 2013 ) 이 개발한 척도를 사용하여 개인의 사회적 배제 수준을 측정했습니다. 이 척도는 19개 문항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또한 이 척도는 5점 리커트 척도(1 = 전혀 동의하지 않음 ~ 5 = 전혀 동의함)입니다. 이 척도에는 "보통 다른 사람들은 나에게 관심을 두지 않는다"와 "보통 다른 사람들은 나의 존재를 무시한다"와 같은 진술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덴마크에서는 영어 버전의 척도를 사용한 반면, 터키에서는 Akın et al.( 2016 )이 터키어로 각색한 버전을 사용했습니다. 덴마크의 경우 내적 일관성 값은 α = 0.893이고 터키의 경우 α = 0.897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강박적 구매
개인의 강박적 구매 경향을 측정하기 위해 Andreassen et al. ( 2015 ) 이 개발한 척도를 사용했습니다. 이 척도는 7개 문항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또한 이 척도는 5점 리커트 척도(1 = 전혀 동의하지 않음 ~ 5 = 완전히 동의함)입니다. 이 척도에는 "사람들이 내 쇼핑 습관을 알게 되면 무서워할 것 같아요"와 "쇼핑을 하지 않는 날에는 긴장되고 불안해요"라는 진술문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덴마크에서는 영어 버전의 척도를 사용하는 반면, 터키에서는 Bozdağ와 Alkar( 2018 )가 터키어로 각색한 버전을 사용했습니다. 그 결과, 덴마크의 내적 일관성 값은 α = 0.838이고 터키의 경우 α = 0.742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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